11월7일 시행되는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보름 정도 남은 가운데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정산스님)이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불교문화사업단이 마련한 이벤트는 세 가지로 △똑똑이 레시피 △힘내라 수험생 △숨고르기이다.

‘똑똑이 레시피’는 수험생의 긴장을 완화하고 집중력 향상을 돕는 사찰음식을 소개하는 이벤트로 사찰음식 전문가 선재스님이 ‘뇌를 열어주는 맑은 음식’ ‘기운을 돋우는 영양식단’ ‘소화가 잘되는 편안한 식단’ 등을 22일, 28일, 11월4일 3차례에 걸쳐 템플스테이·사찰음식 홈페이지와 템플스테이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한다.

‘힘내라 수험생’은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템플스테이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제5회 불교문화상품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합장형 다용도걸이가 선물로 주어지며 응원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엽서도 함께 동봉돼 있다. 25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29일 발표한다.

‘숨고르기’는 수험생이 주변에 가족,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로 8일~15일 템플스테이 페이스북과 미투데이 등과 친구를 맺은 후, 수험표 인증사진과 템플스테이를 응원하는 문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템플스테이 체험권(각 2매, 5명)을 비롯해 꽃살무늬 명함집, 모시테이블 매트, 염주형 USB 등을 35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불교문화사업단은 오늘 12월 고3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이 동반 1인과 함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특별한 템플스테이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 www.templestay.com
사찰음식 홈페이지 : www.koreatemplefood.com
템플스테이 블로그 : blog.naver.com/templestaygo
템플스테이 페이스북 : facebook.com/templestaykorea
템플스테이 미투데이 : me2day.net/templestay

-손강훈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