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 문화부(부장 진명스님)은 불교문화행사 진흥을 위하여 종단소속 사찰과 불교문화단체를 대상으로 ‘2012년 불교문화행사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국고보조금 공모에 신청할 수 있는 기관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찰 및 불교문화단체이며, 올해 4월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자부담 50%이상의 불교문화행사, △산사에서 진행하는 사찰문화행사, △ 젊은층(어린이, 청소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불교문화행사,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지역문화 활성화와 연계되는 행사, △다문화 행사 또는 외국인 참여를 유도하는 행사, △이웃종교와 함께하는 문화행사 등이 해당된다.

공모신청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15일까지. 소정 양식의 서류를 종단 홈페이지(www.buddhism.or.kr)로 접수받아 조계종 총무원 문화부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불가하며, 사찰 및 단체 직인을 필수적으로 담아 우편 또는 방문접수해야 한다. 선정발표는 심의 후 개별통보한다.

‘불교문화행사 국고보조금’ 사업은 다양한 불교문화행사와 콘텐츠를 육성 ․ 지원해 불교문화 수준과 저변을 확대하고, 국민들에게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바 있다. 조계종 문화부 측은 “불교문화행사 국고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불교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불교문화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불교문화 체험의 확대와 다양화를 통해 사찰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