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8일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결정에 대한 종교계 환영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결정에 대한 종교계 환영 성명서
대한민국 7대 종교가 함께하는 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강원도민의 꿈이자 전 국민의 염원인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확정을 축하하며, 개최지 선정을 위해 애쓰신 분들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지난 2011년 7월 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보여 주었던 당당하고 패기에 찬 도전을 언제까지고 기억할 것입니다. 그것은 “함께 마음을 모으면 얼마나 큰 성과를 낼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역사적 사건입니다. 개최후보지 중 가장 높은 국민 지지도만 보아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개최지 유치를 위한 세 번의 도전은 결코 쉬운 길이 아니었습니다. 도전이 실패할 때 마다 많은 국민들이 아쉬움에 눈물을 흘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도전을 멈추지 않았고, 차근 차근 IOC와의 약속인 인프라시설, 경기장을 갖추어 나갔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존 해 온 자연환경과 훌륭한 첨단 IT 인프라, 단결되고 정감 있는 국민 정서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온 국민의 소망과 노력이 담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인류평화를 추구하는 올림픽 이념에도 부합되는 상징적인 대회가 될 것임을 확신하며 성실한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종교지도자협의회 또한 동계올림픽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고 기원할 것입니다.

2011.7.8 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공동대표 일동

자 승 총무원장(대한불교조계종)
길자연 대표회장(한국기독교총연합회)
김희중 대주교(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김주원 교정원장(원불교)
최근덕 성균관장(유교)
임운길 교령(천도교)
한양원 회장(한국민족종교협의회)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