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는 15일 동국대 동문출신 언론인들로 구성된 남산미디어포럼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총장 김희옥)가 15일(수) 오후 7시 서울 그랜드 앰버서더 호텔 샤르도네 룸에서 동문 출신 언론인들이 주축으로 구성된 ‘남산미디어포럼’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대회에는 김희옥 동국대 총장을 비롯해 재능TV 하동근 사장, 동아일보 최맹호 대표이사 부사장, 한국디지털위송방송 이성수 정책협력실장 등 70여명의 동문 언론인이 참석했다. 대회는 KBS 임수민 아나운서 선임부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포럼의 초대 회장으로는 재능TV 하동근 사장이 선출되었으며, 연합뉴스 한상용 기자가 투철한 기자정신과 모교발전에 대한 기여로 동문언론인 공로상을 수여받았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새내기 동문 언론인 소개와 선배들의 격려가 이어지는 따뜻한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다.

하동근 초대 회장은 “동국대 출신 언론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만들어져 무척 기쁘다”며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만큼 앞으로 이 포럼이 잘 이어져 동국대 출신 언론인들이 대한민국 언론계에서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동문을 비롯해 교내외 관련 인사들로 구성된 남산미디어포럼은 한국 언론, 홍보, 출판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정책 대안을 도출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 및 동국대학교 발전에 기여하고자 창립됐다.

남산미디어포럼은 앞으로 ▲토론회 및 강연회 개최 ▲학문적 교류를 위한 사업 ▲정책 대안의 도출 및 이를 확산시키는 사업 ▲사회발전과 관련된 정책 연구 사업 ▲회보 발간 및 출판사업 ▲기타 지역 및 나라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 등을 실시하게 된다.

△관련문의: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02-2260-3733/4.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