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에서는 불교시민사회단체를 보다 활성화하고 종단 및 불교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2011년 불교시민사회단체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통일(남북교류 활성화 및 통일을 준비하는 프로그램), △국제(국제구호 개발 정책연구 및 네트워크 구축 활동 관련 프로그램), △환경(사찰생태보존 및 활용 ․ 생활환경 실천활동 관련 프로그램), △종교평화(종교평화 증진 및 종교교류 관련 프로그램), △사회통합(불교 가치를 토대로 사회통합 ․ 인류평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등 다섯 가지.

사회적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목적인 법인 및 비영리 불교시민사회단체라면 이번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종단이 추진하고 있는 5대 결사(수행, 문화, 생명, 나눔, 평화) 관련 프로그램에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2개 단체 이상의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총 지원예산은 4천 500만원이며, 사업당 최고 1천만원까지 책정된다. 보조금은 공모분야별 대상과 차상을 선정하여 차등 지원된다. 총무원 측은 선정된 사업 중 우수 사업을 이후 종단 정책 수립 시 참고 및 활용자료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접수마감은 3월 11일(금)까지다.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http://www.buddhism.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접수 및 문의: 유철주(hal@buddhism.or.kr) 02) 2011-1829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