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향기롭게 ‘제4기 대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 사진. 맑고향기롭게 제공.
맑고향기롭게 ‘제4기 대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 사진. 맑고향기롭게 제공.

사단법인 맑고향기롭게(이사장 덕조)는 4월 15일까지 ‘제5기 대학 장학생’을 공모한다.

응모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으로 법정 저소득층이나 소득 구간 5구간 이하의 학생이다. 지원자는 학생 본인이나 부모(보호자)가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원 종단 소속 사찰이나 단체 신도(회원)이어야 한다. 응모하고자 하는 학생은 신도증, 추천서, 확인서 등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소속 종단·단체 신도(회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마감일(우편 소인 유효)까지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25명 내외의 대학생을 선발하고, 연간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제출 서류와 구비 서류는 맑고향기롭게 누리집(clean94.or.kr) 공지 사항에 게시된 ‘2024년 대학생 장학사업 안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맑고향기롭게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바쁜 일상과 학업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길상사에서 템플라이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사장 덕조 스님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재능이 우수한 불교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맑고향기롭게 ‘제4기 대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장학생 다짐 모습. 맑고향기롭게 제공.
맑고향기롭게 ‘제4기 대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장학생 다짐 모습. 맑고향기롭게 제공.

한편, 맑고향기롭게는 수필집 《무소유》 인세를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나누어준 법정 스님의 뜻을 이어 1994년 발족 당시부터 ‘맑고향기롭게 장학사업’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장학사업은 고교 무상교육에 따라 대학생 장학사업으로 전환됐다.

문의. 02)741-4696.(맑고향기롭게 사무국)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