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이 발행하는 대중문화지 월간 《불교문화》 3월호(통권 283호)가 나왔다.

이번 호는 ‘세대 갈등의 불교적 해법’을 특집으로 다뤘다. 사회 전반에 만연한 세대 갈등의 원인을 살펴보고, 화합과 상생의 불교 가르침으로 이를 극복할 방안을 살펴본다. 박재흥 경상대학교 교수가 ‘한국 사회에서 세대 갈등의 원인과 현상’을, 이병욱 고려대학교 강사가 ‘세대별 가치관, 그리고 세대 차이를 넘어서’를, 이미령 동산불교대학 교수가 ‘세대 갈등에 대한 불교 경전의 가르침’을, 박수호 중앙승가대학교 교수가 ‘세대 화합의 길로서의 중도, 그리고 화쟁 사상’을, 엄한진 한림대학교 교수가 ‘정의의 관점에서 보는 세대 갈등 해소 방안’을 각각 살폈다.

2024년 상반기 캠페인 ‘마음챙김하면서 걷자’에서는 이휘재 심신치유센터 숨터 대표가 마음챙김 걷기를 통해 신체 건강과 마음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이밖에 <다시 읽는 경전> ‘《법화경》 비유품 화택에 대한 비유’ 편, <10분으로 배우는 불교> ‘명상 수행의 즐거움’ 편, <사찰에는 재미난 이야기가 숨어 있다> ‘춘천 오봉산 청평사’ 편, <일상 속 건강 지키기> ‘몸과 마음의 찌꺼기를 온전하게 되돌리는 약초 치유 명상’ 편, <밑줄 그으며 읽는 책> ‘틱낫한의 《틱낫한 마음》’ 편, <3월 화요 열린 강좌>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수록됐다.

구독 신청 및 문의. 02)719-2606.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