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를 공부하는 이웃종교인은 적지 않다. 그 중에는 동국대에 입학해 학위를 취득한 이도 여러 명 있다. 다종교 사회에서 두 종교를 서로 이해하기 위해서도 바람직한 현상이지만 스님이 기독교를 공부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스님이 연구자의 시각으로 바라본 기독교에 대해 들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불교평론편집위원회와 경희대 비폭력연구소는 홍진 스님(서강대 외래교수)을 초청, ‘종교학 박사님이 공부한 기독교’를 주제로 2월 22일 오후 6시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소재 불교평론 세미나실에서 ‘제117회 열린 논단’을 개최한다.

홍진 스님은 중앙승가대를 졸업하고 대만으로 유학했다가 서강대에서 비교종교학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학승이다. 스님은 출가하기 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1년간 성경을 공부한 이색 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서강대 종교학과에 출강하는 스님은 불교적 시각으로 기독교를 바라보는 안목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불교평론편집위원회 관계자는 “2월 열린 논단에서는 홍진 스님을 모시고 기독교와 불교는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른지, 스님으로서 기독교를 공부해보니 어떤지, 이런 궁금증을 공부해보고자 한다.”며, “117회에 이르는 열린 논단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드는 흥미로운 자리가 될 것이다.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