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2024년 설 선물 상자. 사진 제공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의 2024년 설 선물 상자. 사진 제공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불교계에 ‘십자가’가 그려진 상자에 담긴 설 선물을 하나님 기도문과 함께 보냈다.

대통령실은 지난달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윤 대통령의 설 명절선물 전달 소식을 알렸다.

대통령실은 “제복 영웅 유가족 및 나눔 실천 대상자 등 사회 각계 각층에 보내는 선물”이라며, “차례용 백일주(공주), 유자청(고흥), 잣(가평), 소고기 육포(횡성) 등으로 구성됐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불교계 등을 위해서는 아카시아꿀(논산), 유자청, 잣, 표고채(양양)로 준비했다”고 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과 각 종단 수장 등 불교계 인사들이 받은 대통령 선물의 유자청은 성당이 그려진 상자에, ‘잣’은 교회가 그려진 박스에 담겨 왔다.

윤석열 김건희 부부는 “갑진년 청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 더 따뜻하게 살피겠습니다. 더 큰 미래의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는 손글씨 연하장을 동봉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2024년 설 선물 상자. 사진 제공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의 2024년 설 선물 상자. 사진 제공 대통령실.

이 선물에는 소록도 한센인 환자가 쓴 ‘우리의 기도’ 카드도 함께 들어 있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 꺼져가는 등불도 끄지 아니하시는 주님 / 우리가 주님의 말씀에 따라 / 서로서로 믿음과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 아멘”이라고 적힌 기도문이다.

대통령실은 “선물상자에는 한센인에 대한 우리 사회 편견을 극복하고 그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립소록도병원 입원 환자들의 미술작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불교계는 윤석열 정부의 특정종교 편향 인사 기용에 반발해 왔다. 최근 비서실장으로 영전한 이관섭 비서실장은 대통령실 불자회장이자,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총재인 불교리더스포럼 공동대표이다.

논란이 일자 이관섭 비서실장은 황상무 시민사회수석비서관과 오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을 찾아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에게 사과했다

이관섭 실장은 “저희가 좀 많이 부주의하고 생각이 짧아 큰스님들께 보내는 선물에 다른 종교의 표식이 들어가는 큰 결례를 했다. 더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아직 도착하지 않은 선물을 회수 후 재포장해 다시 발송하고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cetana@gmail.com]

※ 제휴매체인 <불교닷컴>이 제공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