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강사 유치원 원아들이 키즈마린파크 해양환경체험관에서 야외 현장교실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사)나누며하나되기.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진철)가 “10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천태종립 금강유치원 원아와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구환경교실’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지구환경교실은 기후 위기 속에서 미래 세대 어린이들이 온난화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환경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수업은 환경전문가가 맡아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건강한 먹거리 교육 △바다환경 살리기 △쓰레기 분리수거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개운죽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특히, 서울 구강사 유치원 원아들은 키즈마린파크 해양환경체험관에서 야외 현장교실에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바다 생태계를 살펴보고 환경보호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웠다.

박송란 금강유치원장은 “지구 생태계와 동물권 수업은 향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눈높이 맞춤 교육을 하는데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해 지구환경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누며하나되기는 지난달 25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구기후학교 시민강좌를 진행했다.

현장 참여와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된 지구기후학교는 유정길 녹색불교연구소 소장이 ‘생태전환사회의 필요성과 녹색불교의 비전’을, 한주영 불교환경연대 사무총장이 ‘기후위기의 실태와 국제사회의 대응’을, 문법 스님이 ‘기후위기와 종교계의 역할’을, 남진숙 동국대 교수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