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총무원장 덕수 스님과 박민식 국가보훈부장관이 11월 30일 서울 관문사에서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나누며하나되기 제공.

대한불교천태종(총무원장 덕수)이 박민식 국가보훈부장관 일행이 11월 30일 오전 8시 30분 서울 관문사 2층 대회의실에서 총무원장 덕수 스님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는 천태종 사회국장 문법 스님과 관문사 재무 도각 스님, 장정교 국가보훈부 보훈문화국장, 용교순 보훈문화과장, 김진이 서울남부보훈지청장, 한국성 경기남부보훈지청장 등이 배석했다.

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상월 원각 대조사께서는 애국불교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천태종의 스님과 신도들은 이 가르침에 따라 애국불교, 대중불교, 생활불교의 삼대지표를 항상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만드는 데 일조한 분들의 이야기를 후대에 전해 올바른 국가관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심어주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민식 장관은 “천태종에서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을 위해 활발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린다.”면서 “원장 스님의 말씀대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기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향후 천태종과 국가보훈부가 함께 지속적으로 국가유공자를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방에 앞서 박민식 장관 일행은 사회국장 문법 스님의 안내를 받아 관문사 7층 대불보전 등을 참배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