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주택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경인건설본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노후주택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경인건설본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운희)이 지역 내 노후 주택 9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소비 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경인건설본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노후주택에 단열벽지를 바르고 창호와 현관문을 교체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경인건설본부는 이번 개선사업을 위해 1800만원을 후원했으며 임직원이 노후주택 가구를 방문해 교체작업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들이 주거에너지효율개선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후주택에 살고 있는 노인은 "건물이 낡아 창문으로 바람이 새고 벽에 물기가 생겼는데, 몇 십 년 동안 살면서 처음으로 교체를 해줘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경인건설본부는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를 증진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