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회장 민성진, 이하 기념사업회)가 조국의 독립과 민주화를 위해 일생을 헌신한 운암 김성숙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운암 김성숙 제4회 UCC 공모전 및 제1회 4컷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오는 11월 1일(수) 오후 3시, 서대문구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UCC부문 대상 1등 수상자에게는 국가보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4컷 웹툰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는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UCC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지준의 ‘신념의 독립운동가 운암 김성숙’은 영상과 구성 기획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운암선생의 일대기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매끄럽게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웹툰부문 대상 신주아의 ‘운암 김성숙의 생애’은 서정적이고 아름다은 수채기법으로 운암 선생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국민심사단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모전 시상식에는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이 국가보훈부 장관상을 시상하고 함세웅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회장,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유정주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기념사업회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독립운동가 웹툰 전용플랫폼 독립닷컴(www.dok-lip.com)과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