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사상실천선양회와 만해축전추진위원회, 동국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등이 함께 주최하는 ‘제12회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이 8월 14일 오후 2시 인제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캠퍼스교육원에서 열린다.

백일장은 시와 시조의 운문부와 수필의 산문부로 나뉘어 열린다. 등단하지 않은 이라면 지역,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제는 행사 당일 발표된다.

문단의 중진이나 원로 문인을 위촉해 심사를 진행하며, 수상작과 시상일은 추후 공지한다.

부문별 장원 각 1명에게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200만 원, 차상 각 1명에게 인제군수상과 상금 100만 원, 차하 각 1명에게 인제군의회의장상과 상금 50만 원, 장려상 각 3명에게 인제신문사 대표상과 상금 10만 원이 주어진다.

참가하려는 이는 인제신문 누리집(www.okinjenews.c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8월 13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injenews@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도 있다.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은 만해 한용운 스님의 삶과 문학정신을 선양하고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만해 축전 기간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