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벗풍경소리와 붓다콘서트회가 ‘2023 찬불가 열창대회’를 개최한다.

2015년 처음 열린 열창대회는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다. 열창대회는 ‘찬불가의 대중화’라는 슬로건으로 기존의 찬불가 대회에서 벗어나 신행 생활에 재미와 활력을 더하고 불교음악 포교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열창대회에는 찬불가를 사랑하는 불자라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단 중창은 12인 이하여야 한다. 참가곡은 찬불가와 찬불가요로 제한하며, 대중가요 개사는 허용하지 않는다.

열창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열린다.

예선은 7월 한 달 동안 동영상 심사 방식으로 열린다. 예선에 참가하려는 이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 붓다콘서트 네이버 카페(cafe.naver.com/buddhaconcert)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동영상과 함께 전자우편(budsori@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예선 결과는 8월 11일 오후 1시 이후 붓다콘서트 네이버 카페에 발표된다.

본선은 9월 1일 오후 7시 조계사에서 현장 경연으로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한 팀에 300만 원, 최우수상 한 팀에 100만 원, 우수상 두 팀에 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인기상 두 팀과 응원상 한 팀, 장려상 세 팀에게도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좋은벗풍경소리 관계자는 “찬불가 열창대회는 찬불가를 사랑하는 모든 불자님의 직접적인 참여로 만들어 가는 찬불가 잔치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열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찬불가를 사랑하고 아끼는 불자님의 숨겨져 있는 끼와 열정으로 본 대회를 빛내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