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뇌는 무엇을 기억하고 무엇을 망각하나’를 주제로 6월 20일 오후 7시 서울시 마포구 다보빌딩 3층 법당 다보원에서 6월 ‘화요 열린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의 강사는 이인아 서울대 교수, 대상도서는 이 교수의 저서 《기억하는 뇌 망각하는 뇌》(21세기북스)이다.

이 교수는 뇌의 해마가 학습과 기억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연구해온 이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이다. 이날 강연에서 이 교수는 뇌가 우리 일상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들려줄 예정이다.

이 교수는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유타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미국 아이오와대 교수로 재직했다. 《또 다른 지능, 다음 50년의 행복》 등 저서가 있으며, 네이버와 서울대 AI연구원이 진행하는 ‘모두를 위한 AI’ 등 대중 강연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대한불교진흥원의 ‘화요 열린 강좌’는 매월 한 가지 주제로 저자나 문화예술가를 초청해 여는 대중문화강좌이다. 대한불교진흥원은 ‘화요 열린 강좌’가 끝난 뒤 유튜브 채널인 ‘헬로붓다TV’에 게시해 공개하고 있다.

문의 및 참가신청. 02)719-2606. 화요열린강좌 네이버 카페(cafe.naver.com/dharin.cafe)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