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에서 열린 (사)나누며하나되기 방역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사)나누며하나되기 
제주도청에서 열린 (사)나누며하나되기 방역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사)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NGO단체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개문)가 2일 오후 2시, 대한적십자 제주지사를 통해 제주도 어린이연합회와 제주시직할 여성의용소방대 등에 코로나19 방역물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제주도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천태종복지재단 사무총장 자운 스님, 나누며하나되기 정책실장 문법 스님, 강인식 제주도 복지가족국장, 이혜란 제주도 복지정책과장, 정태근 대한적십자 제주지사 회장, 오숙희 어린이집 연합회 가정분과장, 변인순 제주시직할 여성의용소방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방역물품은 덴탈마스크 14만장, 습기 제거제 1만1000개, 여름 쿨패치 3만2000개, 손 소독제 3000개, 어린이 영양제 500개, 물티슈 등 약 3000만원 상당으로 제주도내 어린이와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나누며하나되기 정책실장 문법 스님은 “제주도에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 코로나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어 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상생과 포용의 정신을 기반으로 행복나눔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태근 대한적십자 제주지사 회장은 “지역 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탁 받은 물품을 도내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면서 “재난구호와 공공의료, 남북교류, 혈액사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사회 봉사기관으로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숙희 어린이집 분과장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귀한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 코로나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건강이 걱정됐는데 전달받은 방역 물품으로 소외 어린이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