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 특별기획 '활기찬 내 일, 청춘 일자리' 방송 안내.사진제공 BBS 불교방송 
BBS 불교방송 특별기획 '활기찬 내 일, 청춘 일자리' 방송 안내.사진제공 BBS 불교방송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백세시대을 맞아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하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라디오 특별기획 ‘활기찬 내 일, 청춘 일자리’를 12월 8일 오전 10시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1990년 71.1세에서 2020년 83.5세로 증가했다. 반면 2021년 기준 55~64세 연령층의 주된 일자리 퇴직 연령은 49.3세로 법정 정년인 60세에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번 특별기획은 중노년들에게 일자리란 어떤 의미인지, 일자리를 통해 얻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백세시대 삶의 가치와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어르신들의 밝은 미래를 돕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어르신을 만나보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늙기 위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과 다양한 사례를 들어본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제작 지원작 BBS 특별기획 ‘활기찬 내 일, 청춘 일자리’은 BBS 불교방송 라디오와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청취할 수 있으며 각 지역의 주파수와 모바일앱 설치 안내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