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재 BBS 불교방송 사장(왼쪽)과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스님이 30일 노인 인식개선 업무협역을 체결했다./사진제공 BBS불교방송
이선재 BBS불교방송 사장(왼쪽)과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 스님이 30일 노인 인식개선 업무협역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BBS불교방송.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과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스님)는 노인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 활동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선재 BBS불교방송 이선재 사장과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 스님은 8월 30일 서울 마포 BBS불교방송 본사에서 이 같은 의지를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양 기관이 노인 인식 개선에 관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제작하고 각기 보유한 콘텐츠와 역량을 교류하는 등 사회 복지 발전에 부합한 활동을 함께 해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희유 스님은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 제작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밝혔고, 이선재 사장도 “어르신 복지 서비스와 관련해 더 좋은 정책이 수립되는 계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수탁·관리하는 노인종합복지기관으로 2013년부터 지금까지 희유 스님이 관장 소임을 맡고 있다.

희유 스님은 현재 BBS불교방송 라디오 <지금은 수행시대> 화요일 코너에 고정 출연하고 있으며, 라디오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매월 노인 취업 관련 정보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