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는 불교환경연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9월 6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조계사 마당에서 후원 음악회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그린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에서 임현정 씨는 클로드 드뷔시(Claude Debussy)의 ‘영상(Images)’, ‘ 전주곡 2권(Book 2)’,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불교환경연대의 홍보대사인 임현정 씨는 프랑스 콤피엔느 음악원을 수석 졸업하고, 루앙 국림음악원 조기졸업,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최연소·최우수 졸업한 한국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이다.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음악회 후원금은 △부처님의 생태지혜를 실천하고 확산하는 녹색사찰 만들기 △나무를 심고 철새 먹이를 주며 생태계를 살리는 생태방생운동 △자연과 조화로운 정토사회를 여는 환경보살 양성 △미래세대를 위한 어린이·청소년 환경운동 △기후위기 극복과 생태문명 전환을 위한 연구와 실천 활동 △생명의 권리를 지키고 보호하는 자연의 권리 활동 △사찰숲 보존과 가치를 높이고 알리는 활동 등에 사용된다.

사전예약 QR코드

후원음악회에는 사전 예약을 해야 입장할 수 있다. 후원 음악회 참가 신청은 구글독스(https://forms.gle/L67aN6CbdbM5wmUn7)에서 할 수 있다.

한편, 불교환경연대는 2001년 창립 이래 부처님의 생명존중 가르침을 바탕으로 △새만금 살리기 삼보일배 △빈 그릇 운동 160만 명 서약 캠페인 △한반도 4대강 반대 오체투지 △불교기후행동 출범 △녹색사찰, 녹색불교운동(Green Buddhism)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환경과 생명살림의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해 왔다.

문의. 02-720-1654 또는 010-9656-1654 (불교환경연대 사무국)
후원계좌 농협 301-0251-4423-01(불교환경연대)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