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대표이사 구본일)이 세계적인 영적 스승 튭텐 쬐돈과의 대담을 담은 ‘영적 지도자 툽텐 쬐돈이 전하는 수행 이야기’(2부작)를 8월 12일과 19일 방송한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동국대학교 교수 해주 스님이 많은 저서와 강연을 통해 영적 스승이자 불교수행자로 널리 알려진 튭텐 쬐돈 스님과 현대사회와 불교수행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튭텐 쬐돈 스님은 “서구의 종교로는 인생의 의미와 목적에 대한 답을 쉽게 찾을 수 없었다.”면서 불교와의 인연과 출가 이야기를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또한 대담에서는 현재 유럽, 호주, 남미, 북미지역에서 불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이유와 서양인들의 불교수행 특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이야기 한다.

스님은 미국에서 직접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스라바스티 사원의 젊은 층을 위한 수행 프로그램과 MZ세대와의 슬기로운 불교식 대화법에 대해 소개하고, 그들에게 명상이 필요한 이유도 자세히 설명한다.

튭텐 쬐돈 스님은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타난 갈등과 환경파괴로 위기에 빠진 지구촌을 바꿔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밝힌다.

방송은 2부작으로 2주간에 걸쳐 방송된다. 1부는 8월 12일 오후 1시와 오후 10시 30분, 8월 13일 오후 3시, 2부는 8월 19일 오후 1시와 오후 10시 30분, 8월 20일 오후 2시에 각각 방송된다.

‘영적 지도자 툽텐 쬐돈이 전하는 수행 이야기’(2부작)는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 BTN 앱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