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불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좋은벗풍경소리와 붓다콘서트가 ‘2022 찬불가 열창대회’를 개최한다.

‘찬불가 열창대회’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경연으로 진행됐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열리지 못했다.

올해 개최되는 ‘제7회 찬불가 열창대회’는 모두가 기다려온 시간인 만큼 예년보다 대상 상금을 과감히 상향 조정, 대상 수상자(팀)에게 300만 원을 상금을 수여한다.

‘제7회 찬불가 열창대회’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붓다콘서트 네이버 카페’(cafe.naver.com/buddhaconcer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8월 1일 오후 6까지 전화(02-723-9836)나 우편(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7호 좋은벗풍경소리), 전자우편(budsori@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찬불가를 사랑하는 불자(독창, 중창 12인 이하) 모두에게 주어지며, 참가곡은 찬불가와 찬불가요(대중가요 개사 안됨)로 제한된다.

찬불가 열창대회 예선은 동영상 심사로 치러지며, 예선 결과는 8월 8일 오후 1시 이후, 네이버카페 ‘붓다콘서트’와 카카오채널 ‘좋은벗 풍경소리’를 통해 공지된다. 본선은 9월 2일 오후 7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풍경소리·붓다콘서트 관계자는 “부처님을 찬탄하고 찬불가를 부르는 우리들의 모습은 그 어떤 열정보다 뜨겁다”며, “모두가 기다려온 만큼 불자님들의 숨겨져 있는 끼와 열정적인 불심으로 본 대회를 빛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