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몸과 마음을 달래줄 새로운 TV 힐링프로그램을 방송한다.

7월 5일 오후 5시 30분에 첫 방송하는 <한국의 불교성지>에서는 한국 사찰을 대표하는 기도 도량을 소개한다. 5대 적멸보궁인 양산 통도사, 평창 상원사, 인제 봉정암, 정선 정암사, 영월 법흥사와 3대 관음기도 도량인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 강화 보문사, 3대 지장기도 도량인 연천 심원사, 남해 용문사, 고창 선운사 도솔암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곳에서 절실히 기도하는 신도들을 고품질 영상과 음질로 담았다. <한국의 불교성지>는 생생한 현장 영상미로 불교성지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신심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7월 6일 오후 5시 30분에 첫 방송하는 <당신의 행복을 위한 10분 불교수업>에서는 일반인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는 불교를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출연해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핵심 키워드와 쉬운 일상용어로 설명해 불교의 핵심을 전달해 준다. 불자들이 불교교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생활불교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첫 방송에서는 문진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출연해 ‘윤회’를 주제로 강의한다.

BBS불교방송 편성 관계자는 “이번 여름은 BBS불교방송 TV와 함께 불자로서 내면도 단단히 하고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불교성지를 찾아 불심도 고취 시킬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