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각종 도진 통리원장.
대한불교진각종 도진 통리원장.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도진 정사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된 것을 축하하는 메시지 내 “선거과정에서 드러났던 갈등과 상처를 보듬고 국민만 바라보며 통합과 상생의 길로 나서기를 당부”했다.

도진 정사는 축하메시지에서 “상식이 통하고 정의가 살아있는 나라, 차별없고 특권 없는,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을 섬김으로써 통합을 이루는 국정운영과 정치체질 개선으로 파사현정의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축하 메시지 전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 축하메시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께서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대한불교진각종은 모든 진언행자와 더불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선거과정에서 드러났던 갈등과 상처를 보듬고 국민만 바라보며 통합과 상생의 길로 나서기를 당부합니다.

코로나19와 국제적, 경제적 현안을 타파하고 위기를 돌파해 상식이 통하고 정의가 살아 있는 나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새 대통령이 되어주십시오. 차별 없고 특권 없는 대통령,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대통령이 되시기 바랍니다.

국민을 섬김으로써 통합을 이루는 국정운영과 정치체질 개선으로 헌정사에 빛날 파사현정의 지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선택은 달라도 열망은 하나입니다. 국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 한 길로 소통하고 화합할 때입니다.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로 바로 서는데 기여하는 지도자가 되시기를 서원합니다.

불기 2566(2022)년 3월 10일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도진 정사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