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총무원장 문덕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문덕 스님.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문덕 스님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당선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3월 10일 발표했다.

문덕 스님은 축하 메시지에서 “국난 극복과 국민 화합 그리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성심을 다 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상생과 화합으로 전 세계에 위대한 대한민국의 국혼을 선양해 주길 바란다.”며,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세계의 정신문화를 선도하도록 각별히 관심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축하 메시지 전문.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자께 드리는 축하 메시지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되신 윤석열 님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윤석열 당선자께서는 ‘코로나 19’와 경제난으로 인한 국민의 피로가 가중되는 어려운 시기에 제20대 대통령의 막중한 소임을 맡으셔서 국난극복과 국민 화합 그리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성심을 다 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항상 국가의 번영과 민족의 행복을 위한 열정과 애국 애민의 마음으로 국운 융창의 대업을 이끌어, 전 세계에 상생과 화합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의 국혼을 선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21세기 문화융성의 시대가 더욱 활기차게 펼쳐져서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세계의 정신문화를 선도하도록 각별하게 관심 가져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022년 3월 10일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문덕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