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대용 신임회장. 사진 제공 대불련총동문회.
변대용 신임회장. 사진 제공 대불련총동문회.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총동문회는 2월 26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제29, 30대 회장 이·취임법회’를 봉행한다.

이날 이·취임법회는 △제29대 사업 활동 소개 △시곡, 학송, 일반, 단체 등 4개 부문 장학금 수여 △축사 △공로패 증정 △제29대 홍경희 회장 이임사 △회기 전달 △제30대 변대용 회장 취임사와 집행부 소개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변대용 신임회장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이하 대불련) 20년차 중앙본부 조직부장, 한국불교연구원 간사, 주간불교·불교신문 기자, 만불신문 국장, 한국불교기자협회장, 만불회 기획국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BTN에서 붓다회 본부장 소임을 맡고 있다.

변 신임회장은 지난해 12월 4일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만해홀에서 열린 임시총회에서 30대 회장에 선출됐다. 변 회장은 당시 “2023년 대불련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불련과 함께하는 대불련 공동체 불사를 추진하고, 포교 지원, 연대, 회향 불사를 실천할 수 있는 대불련 공동체를 구축해 미래붓다스퀘어를 이루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대불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이날 이·취임법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