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참선 강의 모습. 사진 제공 불교인재원.
생활참선 강의 모습. 사진 제공 불교인재원.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은 생활참선 봄학기 온라인 공부회원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입문코스 15기, 심화코스 13기, 전문코스 9기, 지도자코스 4기이다.

생활참선 입문코스는 3월 8일 개강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모두 12번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재는 《태백산 선지식의 영원한 행복》(어의운하)이다. 강의 중 합천 해인사 백련암에서 원택 스님과 함께 참선 수련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생활참선 심화코스는 입문코스 수료자가 대상이다. 서재영 성균관대 초빙교수가 성철 스님의 《자기를 바로봅시다》와 화두 참선 안내서 《참선경어》를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강의한다. 개강 3월 2일.

생활참선 전문코스는 심화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희승 불교인재원 교수가 성철 스님의 《선문정로》를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강의한다. 개강 3월 3일.

생활참선 지도자코스는 전문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희승 불교인재원 교수가 《나옹록》과 《조주록》, 《운문록》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강의한다. 개강 3월 4일.

모든 강의는 유튜브 생활참선 채널과 네이버카페로 진행된다. 다만 전문코스와 지도자코스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대면공부를 병행할 예정이다.

회비는 입문코스 15만 원, 심화코스 20만 원, 전문코스 25만 원, 지도자코스 30만 원이지만, 만 30세 이하의 경우 무료다.

불교인재원은 생활참선 각 과정 수료자에게 사단법인 한국명사지도자협회의 명상지도사 2급과 1급,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