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종교평화위원회(공동위원장 혜경 스님, 손안식)는 지난 2009년에 이어 종교자유정책연구원(공동대표 박광서)과 공동으로 1인 미디어 시대 종교평화를 지키는 ‘종교평화 블로거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컴퓨터 기초부터 수강생 모두가 인터넷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강의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블로그 운영에 각종 테크닉도 알기 쉽게 진행된다. 또 이웃종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종교평화와 종교차별 근절 및 제반 활동에 대한 강의도 포함한다.

5월 8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12주간 교육이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메일(kirf@kirf.or.kr) 또는 팩스·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참가비는 10만원이며 성실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서는 전액 환급된다.

교육수료생에게는 종교평화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파워블로거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심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종평위는 2기 블로거양성교육에 대해 “‘종교평화’라는 사회적 가치 확산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는 한편 불교를 기반으로 한 사찰과 단체의 온라인 문화포교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web 2.0시대 미디어 활용한 불교인재를 양성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2-2011-1928, 02-2278-1141)

김영석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