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국무총리가 긴급 간담회에 앞서 종교지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제공 국무총리비서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7월 13일 종교계 지도자들을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긴급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함에 따라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추가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어려운 시기에 종교계 지도자들의 말씀이 필요하여 절박한 심정으로 긴급하게 만남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또 “종교계가 국민의 정신적 지도자로서 영적 방역당국이라는 책임감으로 위기극복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고, “종교 지도자들이 나서서 종교활동 현장에서 신도 간 접촉을 최대한 자제하고,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키도록 이끌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종교지도자들은 “각 종교별로 개편된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 지침을 안내하고 있다.”며, “이번 위기가 조속히 극복될 수 있도록 정부의 방역정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비롯해, 소강석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용훈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손진우 성균관장, 송범두 천도교 교령, 이범창 한국민족종교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