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고려 초조대장경 판각 1010년을 기념해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를 개최한다.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는 《반야심경》 독경 모습이나 《반야심경》을 모티브로 한 창작물을 예선 심사 후 유튜브에 공개한 뒤 본선과 결선을 치러 인기 출품작을 뽑는 이벤트이다.

개인이나 단체,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은 랩, 트로트, 재즈, 발라드, 힙합, 락 등 음악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단 1인 1편만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은 5분 이내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팀)을 선정해 대상 500만 원 등 상금을 지급한다. 예선은 BBS불교방송 내부 심사위원, 본선과 결선은 유튜브 ‘좋아요’ 70%, 전문가 심사 30% 점수 비율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응모하려는 이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BBS불교방송 누리집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banya9450@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BBS불교방송 관계자는 “고려가 국난을 극복하기 위해 초조대장경을 판각했듯이, 코로나19 등으로 힘들어 하는 현대인들에게 이 시대에 맞는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문의. 053)427-5114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