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관실버복지센터가 12월 1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사진 홈페이지 메인 화면.

사회복지법인 불교총지종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센터장 나석원, 이하 센터)는 공식 홈페이지(http://석관실버.com)를 개설, 12월 1일 운영을 시작했다.

홈페이지에는 어르신이 행복한 곳을 만들기 위한 재단의 이념과 센터의 미션·비전을 담았다. 센터는 홈페이지를 어르신이 각종 센터 소식과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랜선 프로그램, 고충 및 건의사항에 쉽게 접근하도록 구성했다.

센터는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세대 공감을 목적으로 ‘공간개방 사업’도 시행했다. 공간개방 사업은 어르신과 지역주민에게 2층 테라스와 옥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것으로 테라스는 ‘힐링쉼터’, 옥상은 ‘꿈꾸는 옥상정원’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

‘힐링쉼터’는 간단한 취식부터 영화 관람까지 매주 토요일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꿈꾸는 옥상정원’은 도심 속 캠핑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평상과 바비큐 그릴을 소정의 사용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꿈꾸는 옥상정원’은 세대 공감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일일 예약이 3팀 이상일 경우 세대수가 많은 가족이 우선 이용할 수 있다. 조부모 또는 손자녀 동반 시 해당자에 한해 요금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