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현 시대에 불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한국불교학회(회장 고영섭)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살아야 할까?’를 주제로 12월 23일 오후 1시 동국대학교 혜화관 210호 고순청세미나실에서 ‘2020년 동계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최종석 금강대 명예교수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와 불교철학의 지혜’를 주제로 기조발표하고, 한상길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가 ‘한국불교의 역병 사례와 불교계의 해결책’, 민정희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사무처장이 ‘기후변화에 대한 불교철학의 대응과 활로’를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어 ‘저(역)자로부터 듣는 나의 불교학’을 주제로 권서용 부산대 강사가 《아포하, 불교 유명론과 인간의 의식》을, 조기룡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가 《사찰경영, 부처님 법대로 하면 잘 된다》를 각각 발표한다.

고영섭 한국불교학회 회장은 “붓다는 중도 연기를 통해 감각적 욕망을 이겨내고 마음의 평화를 체득하는 비전의 길을 열어 주었다.”며, “코로나19가 이전 시대와 이후 시대를 가르는 역사적 분기점이 되는 전환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살아야 하는지 붓다의 자비와 지혜를 조금 더 가까이 보다 더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열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의. 02)2260-3583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