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S불교방송 TV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타이틀 이미지.

성철 스님이 1967년 해인총림 초대 방장에 추대된 후 대중을 위해 불교 전반을 강설한 백일법문이 방송을 통해 빠짐없이 모두 공개된다.

BBS불교방송은 7월 17일 “성철 스님의 육성을 그대로 담은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을 하나도 빠짐없는 완전판으로 제작해 BBS TV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며, “특히 22회 이후부터 방송되는 법문은 방송 사상 최초로 공개되는 법문”이라고 밝혔다.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은 월, 화, 수요일 오전 8시 40분과 오후 11시 40분 된다. 방송된 법문은 BBS 누리집(http://www.bbsi.co.kr)와 유튜브 채널(http://bit.ly/2kzeuLB), 백련불교문화재단 누리집(http://songchol.com)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BBS불교방송은 백련불교문화재단이 소장하고 있는 성철 스님의 육성 법문을 제공받아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영상물을 제작했다.

불교방송 관계자는 “백일법문은 불교 전반에 대해 강설한 법문으로 방대한 불교 교설 중 근본이 되는 내용만 골라 간명하고 알기 쉽게 풀어내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며, “법문에는 불교의 본질과 중도 사상 등의 교리가 완벽하게 정리돼 있어 영상물은 불교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