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mindfulness) 관련 프로그램과 미디어를 포괄하는 새로운 마음챙김 전문 플랫폼인 ‘마인드그라운드’가 사업을 시작한다.

국내의 마음챙김과 명상에 관련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관련 정보들이 산발적이고 파편화되어 있다. ‘마인드그라운드’는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한 리뷰, 관련된 정보, 프로그램 예약이 모두 담긴 마음챙김 전문 플랫폼이다.

‘마인드그라운드’측은 이런 마음챙김 플랫폼이 생기는 건 전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에 운영 중인 명상 앱과의 차이로 “마음챙김 관련 프로그램 및 미디어를 포괄하며 나에게 꼭 맞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이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라 설명했다.

또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제시·운영하는 안내자인 ‘호스트’와 참여하는 고객인 ‘메이트’를 매칭하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마인드그라운드는 △마음챙김 기반 안내자들의 예술·힐링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해외 마음챙김 미디어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발행 △국내외 마음챙김 관련 문화를 이끌어가는 작가들의 작품 및 이슈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다.

자신에게 맞는 구체적이고 상세한 방법으로 분류됐는데 △모두를 위한 마인드풀 문화생활 △마음 관리의 시작, 마인드풀니스 △몸 관리의 시작, 바디워크&요가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라밸찾기 △쉬어가는 마인드풀 힐링 타임 등이 그것이다.

프로그램 진행방식도 다양하다. 호스트의 강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와 화상회의(ZOOM 줌 앱) 형식, 활동형 사람들을 위한 오프라인 강좌도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