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대한민국 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대상작. 사진 명원문화재단 제공.

명원문화재단(이사장 김의정)이 제3회 대한민국 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차의 다양성과 전통성을 잘 표현해낸 디자인을 선발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내놓을 수 있는 차 패키지로 활용하는 것이 주목적이며, 2020 명원세계차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공모는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참가신청서, 작품소개서, 전개도를 포함한 작품 파일 등을 사무국 메일로 접수해야 하고, 당선작은 7월 3일 명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참가신청서 및 공모 요강은 명원세계차박람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주제에는 제한이 없으며, 제출할 패키지 역시 차 박스, 차 통, 티백 통, 소량의 차를 담을 수 있는 패키지 등 차 내용물을 포장할 수 있는 모든 패키지에 해당한다. 다만 녹차, 발효차, 떡차, 블렌딩 차, 가루차 등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차나무(Camellia Sinensis) 잎으로 가공된 차에 사용될 패키지라야 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0만원, 금상 2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3점), 장려상 20만원(5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0 명원세계차박람회’의 특별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