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은 2월 21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한문아카데미 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각 과정 선발연수생과 연수생을 선발한다. 기본과정은 한문불전을 번역하는 기초를 배우는 과정이며, 심화과정은 역경전문가를 배출하는 과정이다. 강좌는 15주 동안 진행되며 과정별로 매일 한 과목씩 5강좌가 운영된다.

이번 학기 개설 강좌는 △아함경(금천 스님, 월) △범어-한문 경전 강독(원과 스님, 화) △논어(공근식, 수) △구사론(박인성, 목) △삼국유사(박해당, 금, 이상 기본과정) △대승의장(박해당, 월) △화엄현담(선암 스님, 화) △불가문집 번역연습(성태용, 수) △한시 특강(이상하, 목) △선어록(문광 스님, 금, 이상 심화과정)이다. 개강은 3월 2일.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재학 이상,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거나 준하는 경력이나 실력을 갖춘 이면 지원할 수 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2월 22일 면접을,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필기고사를 거쳐야 한다.

선발연수생에게는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도서대출증을 발급하고,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우수 수료생에게는 ABC사업단 번역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하려는 이는 한문아카데미 누리집(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 대학(원) 재학(수료)증명서와 함께 전자우편(hanmun@dongguk.edu)이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6713-5151, hanmun@dongguk.edu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