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N 새해·성도재일 특집 프로그램.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도선국사 선풍수(禪風水) - 바람의 길, 물의 길’, ‘천 년의 숲 천 년의 사찰’, ‘계단’, ‘깨달음의 상징, 의발’. 사진 제공 BTN불교TV.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경자년 새해와 성도재일을 맞아 신행생활에 도움을 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신년 특집으로는 새해 첫날 도선 국사의 풍수 이야기를 조명한 ‘도선국사 선풍수(禪風水) - 바람의 길, 물의 길’을 오전 8시 30분에, 숲과 그 속에 자리한 사찰, 스님의 일상을 담은 ‘천 년의 숲 천 년의 사찰’을 오후 1시에 각각 방송한다.

1월 2일에는 가사와 발우의 의미를 조명한 ‘깨달음의 상징, 의발’을 오후 2시에, ‘조계종 단일계단 구족계 수계산림’을 다룬 ‘계단’ 1부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한다. ‘계단’ 2부는 이튿날인 1월 3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성도재일 특집으로는 1월 1일 한식진흥원 이사장 선재 스님을 초대해 음식을 통한 깨달음의 전정한 의미를 조명하는 ‘진명 스님의 지대방 - 깨달음의 음식’을 오후 2시(재방송 오후 11시 15분)에 방송하고, 1월 2일에는 부처님의 깨달음과 일상의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 SNS 키워드로 알아보는 ‘원빈 스님의 붓다스쿨 - 우리도 부처님 같이’를 오후 1시(재방송 1월 3일 오후 10시)에, 부처님의 성도 과정과 참의미를 알아보는 ‘동훈 스님의 염불 이야기’를 오전 8시 30분(재방송 오후 9시)에 각각 방송한다.

또 1월 6일 오후 1시(재방송 오후 9시)에는 선방수좌 원제 스님이 펼쳐내는 솔직담백한 북콘서트 ‘지혜의 다락방’을 방영한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