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은 2월 22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한문아카데미 심화과정 선발연수생, 기본과정 선발연수생과 일반연수생을 각각 모집한다.

심화과정에서는 △불조역대통제(박해당) △능엄경(선암 스님) △불가 문집 번역 연습(성태용) △한시 특강(이상하) △서장(문광 스님) 강의가 진행된다.

또 기본과정에서는 △보조법어 수심결(선암 스님) △금강경삼가해(금천 스님) △범어-한문 경전 강독 3(현진 스님) △기초 한문법(박영록) △임제록(박영록) 강좌가 마련된다.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처럼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지만, 기본과정 일반 연수생은 한 과목씩 선택 수강한다.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재학 이상자,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력 및 실력을 갖춘 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필기고사 전형을 거쳐야 하며, 정원은 각 30명과 10명이다.

수강료는 일반인과 대학(원) 재학생, 조계종 승려로 나뉘어 차등 적용한다. 대학생의 경우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총 42만원, 일반연수생은 과목당 14만원,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총 30만원이다. 조계종 스님의 경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수강료를 면제하고, 수료 시 승가고시에서 2년 교육 경력을 인정한다. 개강은 3월 4일이다.

불교학술원은 불전 번역 인재를 양성하고, 체계적인 한문불전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조계종 교육원과 함께 한문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불교학술원 교육홍보팀 02)6713-5154.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