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N 설 특집 다큐멘터리 ‘묵담 대종사 그의 선·교·율’의 한 장면.

BTN은 설 연휴특집으로 ‘묵담 대종사 그의 선·교·율’을 방영한다.

텔레비전을 통해 최초 공개하는  승가대학 리얼 현장기 ‘승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해인사 승가대학’도 볼거리이다. 할머니의 사후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국악인 손자가 할머니와 함께 떠나는 생전예수(生前豫修) 청도 여행기 ‘그날’도 설연휴를 맞아 방영된다.

설날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묵담 대종사 그의 선,교,율’은 15일 오후 3시, 16일 낮 12시 30분, 18일 오후 8시 방송된다.

묵담 스님은 해동율맥 제9대 율사이며 조계종 5~7대 종정과 태고종 3~4대 종정을 역임했다.

‘승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해인사 승가대학’ 편은 16일 오전 10시, 17일 오후 7시, 18일 오후 1시 30분 방송된다.  해인사 승가대학에서 보여주는 전통 승가교육과 전문교육 과정까지 수행자 양성의 현장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불교의 생전예수를 토대로한 여행기 ‘그 날’은 16일 오후 7시방영된다. ‘나를 찾는 마음여행 명상’은 16일 오후 11시 방영된다. 미국 명상 대중화의 실태와 현장 이야기를 담았다. 명상 실천을 위한 답을 얻으려 한국과 미국 등지를 다니며 여러 명상 전문가의 이야기와 라이프 스타일을 담았다.

특집 ‘겨레의 혼, 민족문화의 꽃 삼성현’은 18일 우후 9시 방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화쟁국사 원효, 홍유후 설총, 삼국유사를 지은 일연 스님 등 세 성현이 태어난 고장인 경산을 여행한 기록이다.

BTN불교라디오 '울림채널'은 ‘설날N울림’ 특집으로 15일부터 16일까지 ‘정겨운 추억’을 테마로 설 특집을 마련했다.

개그맨 이승윤의 ‘유쾌한 쇼’는 설 연휴 동안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15일에는 귀성길에 즐기기 좋은 90년대 히트곡을, 16일은 여행 전문가 이대규 BTN영상제작국 국장과 함께 경관 좋은 고성의 통일전망대로 떠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