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이 한문불전 역경인재 양성을 위해 2년 과정(야간)으로 운영하고 있는 한문아카데미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과 인원은 기본과정 선발연수생과 일반연수생 각 30명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 10명이다. 심화과정은 이번 학기에 신설된다.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번 학기 개설 강좌는 △유식30송 △원전으로 본 불교교리 △장자 △유마경 △맹자(이상 기본과정) △현우경 △조론 △선문염송(이상 심화과정) 등이다.

기본과정은 불교나 한문불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거나 조계종 교육원 추천을 받은 승려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재학 이상 학력자여야 한다. 심화과정은 한문아카데미 기본과정 수료생이나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자, 번역에 2년 이상 종사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수강료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전 과목 60만 원이며, 기본과정 일반연수생은 과목당 20만 원이다. 대학(원) 재학생과 기본과정 일반연수생에 지원하는 조계종 승려에게는 수강료를 할인해주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에 지원하는 조계종 승려에게는 면제한다.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입원서 △자기소개서(선발연수생) △수강신청서(일반연수생) △대학(원) 재학증명서 또는 최종학력 증명서 △승적 증명서(조계종 승려) 등 관련 서류를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전자우편(nampyora@hanmail.net)이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8월 26일 필기(심화과정)와 면접(기본·심화과정) 전형이 진행된다.

합격자에게 8월 29일 개별 통지하며, 개강일은 9월 4일이다.

한문아카데미는 한문불전 역경인재 양성, 불교학 연구자 한문해독능령 배양, 불교학술원 학술사업 참여 인원 양성을 위해 불교학술원과 조계종 교육원이 협력해 운영하는 한문 교육기관이다.

문의. 02)6713-5154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