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 스님)이 템플스테이 에세이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여행을 당신과 함께 나눠요(아생여당)>를 발간했다. 에세이집은 유철상, 김혜윰, 이종배, 이 강 등 네 명의 여행작가가 ‘아생여당’템플스테이를 직접 보고 듣고 느낀 감상을 담은 템플스테이 안내서이기도 하다.

<아생여당> 에세이집은 동명의 템플스테이 패밀리 브랜드인 ‘아생여당(我生如堂)’사찰 13곳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안과 평화를 선물하는 금산사, 법주사, 심원사, 반야사의 ‘아아(我我)’ 템플스테이, 건강한 생명력을 꽃 피우는 대원사, 도갑사, 삼화사, 용문사의 ‘생생(生生)’ 템플스테이, 나 자신을 내려놓는 법을 깨우치는 미황사, 수덕사의 ‘여여(如如)’ 템플스테이, 꿈을 향해 성장하는 백담사, 낙산사, 법륜사의 ‘당당(堂堂)’ 템플스테이가 그것이다.

에세이집은 아생여당 사찰 13곳과 견지동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 1층 홍보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오는 8월부터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와 앱매거진 서비스앱 탭진(Tapzin), 온라인 서점(반디앤루니스, 예스24, 알라딘)에서 전자책으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불교문화사업단은 8월 1일부터 7일까지 에세이집 발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연다. 온라인에서 <아생여당> 전자책을 다운로드한 후 인증사진과 함께 간단한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를 기재해 pr@templestay.com로 보내면 당첨자 3명에게 템플스테이 에세이집, 템플스테이 체험권을 비롯해 불교문화상품 전문브랜드 본디나(VONDINA)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된 20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모지현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