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청소년포교의 최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국교법사단(단장 유동호)에서 청소년포교의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발원문선집》을 발간했다.

교법사단은 편찬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불교를 바르게 이해하고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삿된 욕심에서 벗어나 올바른 발원을 통해 부처님처럼 크고, 넓고, 맑은 마음으로 살아가기를 바라며, 아무도 봐주지 않는 일선의 포교 현장에서 땀 흘리며 수고하는 불교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료집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또는 불교의례나 행사의 현장에서 참조가 될 만한 발원의 글들을 정리했다.

제1장 불보살의 발원편은 경전 속에 나타난 부처님과 보살님들의 발원을 알기 쉬운 우리말로 번역했고, 제2장 정기법회 발원문편은 학생과 교직원법회에서 사용되는 정기법회 발원문과 함께 불법에 귀의하고 전법과 정법수호를 다짐하는 발원문 등을 수록했다. 제3장 특별법회 발원문편에는 각종 특별법회에서 사용되는 발원문을, 제4장 불교기념일 발원문에는 불교기념일에 필요한 발원문을, 제5장 학교행사 발원문편에는 입학식 발원문 등 학교행사와 관련된 발원문을, 제6장 일상생활 발원문편에는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신행생활을 할 때 필요한 발원문을 각각 수록했다. 02)2278-2240

전국교법사단/중도출판사/12,000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