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은사(주지 진화)는 ‘사찰건강도시락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봄의 설레임, 사찰의 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사찰음식을 도시락으로 만들어 바쁜 현대인들이 건강한 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이고 신청서는 봉은사 홈페이지와 경연대회 블로그(blog.naver.com/gooddosirak)에서 받을 수 있다.

본 경연대회는 4월 24일 오후 3시부터 봉은사 향적원에서 진행되며 서류심사에 통과한 본선 참가자 10팀 가운데 최종 4팀이 선정된다. 대상 수상 팀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전통문화연구소 소장 적문스님, 사찰음식점 발우 대표 대안스님, 봉은사 총무국장 진경스님, 신승균 파르나스호텔 대표 셰프, 문성실 파워블로거가 전문가 심사를 하며, 일반심사위원 5명과 방청객도 심사에 참여한다.

봉은사는 “패스트푸드와 육식이 우리 식탁을 채우고 있는 상황에서 슬로푸드인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채식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상 작품은 상품으로 개발해서 초파일에 도시락 판매를 할 예정으로 판매수익금은 전액 독거어르신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된다.

한편, 4월 3일 오후 3시 봉은사 향적원에서 ‘사찰음식과 외식사업’이라는 주제로 적문스님, 신승균 셰프의 강연과 신청자들을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문의 : 봉은사 사회팀(02-3218-4836)

-손강훈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