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스님)은 19일 오후 1시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한화빌딩 28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내 꿈 찾기 의지나눔 5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육성과 건강한 심성계발에 앞장서온 청소년 내 꿈 찾기 의지나눔 수료식에는 2012년 4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바리스타, 승마관리사 등 총 17회기의 프로그램에 참여, 다양한 경험을 나누어 온 의지나눔 5기 학생들과 봉사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의지나눔 5기 학생들은 1부 ‘너의 꿈을 펼쳐봐’를 통해 개그맨 조지훈과의 만남을 갖고 2부 수료식에서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고 변화한 자신의 모습에 대한 소감을 나눈다.

특히 지난 3년간 의지나눔, 재능나눔의 봉사자로 참여하며 바리스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남과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한화호텔&리조트의 추태진 바리스타에게 재능나눔 봉사자 대표로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3년째 의지나눔 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기업 사회공헌 문화의 확산과 자원봉사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한화호텔&리조트는 “많은 아이들이 희망을 품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2013년에도 의지나눔 및 의지나눔 플러스 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사회복지재단은 “오는 3월 의지나눔 6기생 모집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찾기 위한 여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손강훈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