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찾아 나서는 청소년들을 위해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WECAN’을 운영하고 있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은 2013년 WECAN 자원봉사단원을 모집한다.

WECAN은 2007년 창단하여 올해로 7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으로 자원봉사는 물론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 어울려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궁극적으로 타인에 대한 이타심을 증진시켜 청소년들에게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을 갖고 운영되고 있다.

매월 2・4주 토요일에 모임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지역의 재가어르신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정서지원 및 세대 공감 활동을 한다. 또한 지역축제・지역사회캠페인 등의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하고 봉사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과 리더십 교육 등도 이뤄진다.

지속적이고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자하는 의지가 있는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월 26일 오전 10시 철산복지관 내 2층 강당에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며 2월 6일까지 가입지원서를 작성, 본인이 직접 방문제출한 후 총 두 차례의 사전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단원으로 선정돼 3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ppyc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가족복지팀 02-2617-0410)

-손강훈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