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스님)은 오는 18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2층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2012년도 제1차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전체보수교육을 실시한다.

2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이번 보수교육에선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신규단원의 환영식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 자성과 쇄신결사 추진본부 사무총장 일감스님은 ‘불교복지를 말하다’를 주제로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의 화현인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나로부터 시작하는 나눔 실천에 대한 특별법문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자원봉사자의 신체적·정신적 소진을 예방하고, 동료 봉사자와의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매년 상반기, 하반기 총 2회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전체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복지재단 측은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은 2011년 한 해 동안 아산복지재단의 ‘자원봉사상’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불교자원봉사활동의 공로를 인정받고 대내외적으로 불교사회복지의 저력을 널리 알리는 성과를 일궈낸 바 있다”라며 “2012년에도 사찰순회자원봉사교육과 교구본사의 자원봉사센터 설치 지원을 통해 불교사회복지의 발전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