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청년세대가 몰려 있는 군부대 포교사업의 중요성은 이미 오래전부터 공감되고 있는 바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포진한 500여 개의 군 법당에 군 법사는 고작 130여 명 뿐이며, 군법당의 관리 및 장병을 위한 지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사)지혜로운여성 산하 명상리더십센터(센터장 황수경)는 이러한 현실을 타개하고자 오는 4월20일(금)부터 1박2일간 군포교 활성화를 위한 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련회에는 군종특별교구 군법사단, 대학생불교연합회 총동문회, 군포교 지원단, '우리는 선우'를 비롯해 군 포교를 후원하고자 하는 불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수련회에선 우리나라의 군 법당 지원 상황을 살펴보고 그 사례가 자세히 논의될 전망이다. 유선재 군 포교지원 단장, 정진희 포교사, 김영숙 포교사 등 포교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이들이 참석해 군 포교 체험사례를 발제하고 군 포교 콘텐츠 개발에 관한 특강을 마련한다.

센터 측은 "이번 수련회는 진주알처럼 흩어져 있는 군 포교 원력단체(개인)들, 그리고 일선에서 활동하는 군 법사들과 소통과 교류를 진작하여, 보다 효율적인 전법활동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현장밀착형 활동이어야 하는 군 포교 활동을 직접 이끌어 오신 분들의 귀한 체험사례를 통해 유익한 정보들을 나누고 함께 고민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소는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6층 '지혜善센터'이며 참가비는 1만원(공양, 숙식 포함)이다. 준비물은 간편한 복장 및 개인 세면도구. 문의 및 신청: ☎02-722-2101~2 (불교여성개발원(사)지혜로운여성) △후원계좌: 국민은행 023501-04-143851 예금주: (사)지혜로운여성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