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행사가 3월 2일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선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한 일운스님의 법문을 시작으로, 2012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발대식과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함께 나누면 즐거운 황송나눔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에 발대하게 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는 총 60여명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에서 아동도우미 및 학교급식도우미로 활동할 계획이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 측은 “참여 어르신들은 복지관 소속으로 활동하며 직무교육 및 소양교육을 받으며 보다 긍정적이고 성공적인 사회참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황송나눔장터에서는 의류업체 ‘진앤진’에서 후원해준 2,000여벌의 의류(청바지 및 여성치마 등)로 보다 풍성하게 진행된다.

또 먹거리 장터도 열려 떡볶이 및 순대 등 다양한 분식류가 준비되며, 이 음식들은 어르신들이 직접 솜씨를 발휘하여 조리·판매된다.

복지관 측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할 예정으로 일상 속에서 나눔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사회 내 후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갖는다”고 전했다. △문의: 황송노인종합복지관(031-731-5520~1).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