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여성개발원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젊은 여성 불자의 리더십을 키우고 국제사회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글로벌 임파워먼트 프로젝트’(Global Empowerment Project: GEP)라고 이름 붙여진 이 프로그램은 한국 여성 불자들의 잠재력을 일깨워 국제 감각을 지닌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한다는 의도에서 계획됐다.

GEP프로그램 교육과정은 불자로서의 소양과 국제적인 아젠다를 익히고 토론하는 주제별 강의로 구성되며, 영문으로 불교문헌을 강독하고 국제사회 매너를 익히는 등 국제적 감각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한다. 세계의 불자들이 공감하고 있는 현실적 이슈와 발표문을 토론해봄으로써 향후 국제사회에서의 한국 여성 불자 리더십을 적극 키워낸다는 것.

GEP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35세 이하의 젊은 여성 불자 30명이며, 영어회화가 가능해야 한다. 3월부터 5월까지 정해진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개별면담을 통해 최종 선발된 15명에겐 6월 12일부터 1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샤카디타 세계여성불자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항공료가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 불자는 불교여성개발원 홈페이지(www.bwdi.or.kr)에 올라온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접수할 수 있다. 접수마감은 3월 1일(화)까지. 문의는 hjy314@hanmail.net 또는 02) 722-2101~2.

 - 박성열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