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나눔실천본부가 9일 2010생명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해 시신기증자 및 후원회원에 대한 포상 및 공로상 포상 등을 진행해 나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이 10월 9일 남양주 불암사에서 ‘2010 생명나눔의 날’ 행사를 열고 장기기증 관련 회원들간 나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나눔과 인연 맺은 장기기증 및 후원회원, 유관단체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생명나눔을 통해 시신을 기증한 11명에 대한 기증자 포상과, 후원자 포상, 조혈모세포기증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회원들에 대한 감사패 증정, 자원봉사자 및 직원시상이 차례로 진행됐다. 또한 9월 치료비 선정환자 박기현 군(남, 11세)에 대한 치료비 전달식과 특별지원금 전달식도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창립 당시 지대한 공헌을 한 창립발기인들에 대한 공로상 포상도 진행됐다. 공로상은 지난 6월 열반하신 故 진철 스님(전 대전 만불선원 회주)을 비롯해 본각 스님(중앙승가대 교수), 도법 스님(인드라망생명공동체 상임대표), 상덕 스님(옥수종합사회복지관장), 광오 스님, 박광서 교수(서강대 물리학과)가 각각 수상했다.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은 “여러분이 동참한 생명나눔과 따뜻한 사랑은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에게 삶의 희망이 되고 꿈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그 나눔과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는 생명나눔실천본부가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화종 총무원장 남정 스님, 태고종 나누우리 이사장 월운 스님, 이석우 남양주시장, 현경대 평화문제연구소 이사장,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수덕 후원회장 등도 자리를 함께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진행된 제10회 두산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동국대 대학원에 재학 중인 견명 스님 등 학인 스님 10명과 대학재학생 2명, 고등학생 3명, 중학생 2명 등 총 17명에게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됐다.
▲ 이날 2부행사로 진행된 산사음악회에는 여러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시간을 만들었다. 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이어 김병조 씨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산사음악회에는 생명나눔 홍보대사인 가수 박상민 씨를 비롯해 마야, 주병선, 윙크, 박정식, 서지오, 미스터팡, 조성희, 세리, 정만호 씨 등이 출연해 멋진 노래와 공연을 선보였다.

김영석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